개별 심리 상담 > 교화프로그램

Your Best Friend

프로그램

한국교화복지재단은 1985년 6월
설립한 이후 현재까지 사회에서 소외되고
자원이 빈약한 저소득 취약자를 위한
교화복지 서비스를 실천하는 국내 최초의
갱생보호 재단법인입니다.

개별 심리 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951회 작성일 19-06-07 08:39

본문

​제목: 개별 심리 상담

· 사례 개요:

어머님은 xxxx년에 돌아가시고 아버지도 그해 돌아가셨다 사업을 하면서 큰돈을 벌었지만 결국 실패하여 돈이 모두 없어졌다. 설상가상으로 운전면허증은 취소되었는데 억울한 일 때문에 너무 속상해서 술을 먹은 뒤 자고 가다가 접촉사고가 일어나 음주 운전으로 측정되어 운전면허가 취소되었다. 요즘은 몸도 아프고 돈도 없고 의욕이 없다. 걱정 뿐이다. 돈이 너무 없어서 알바를 한다고 간곳이 보이스피싱하는 곳이었고 친구들을 소개하고 본인은 나왔는데 고발되어 잡혀갔다고 한다. 상담자는 내담자에 대한 정보를 전혀 몰랐기 때문에 무의식 검사로서 HTP를 실시하였다. HTP검사의 이점은 실시가 쉬움,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음, 중간 채점이나 기호 채점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그림을 직접 해석, 수검자의 투사를 직접 목격 등이 있다. 언어 표현이 어려운 사람, 즉 수줍거나 억압된 아동 또는 외국인, 문맹자에게도 적용, 연령, 지능, 예술적 재능에 제한 받지 않음, 환상에 시달리는 환자는 그것의 해소가 가능하며 때로는 치료적 효과 있음. 긴장, 불안을 어느 정도 해소시켜 주고 의도하지 않은 것과 무의식적인 면을 담아냄


· 상담자 소견:

소요시간이 지나치게 짧았으며, 뿌리가 그려지지 않은 것은 안정감 결여와 무력감이다. 가지가 없는 것을 볼 때 능력, 가능성, 적응성 부족을 나타낸다. 현실부정 낮은 에너지이다소요시간이 지나치게 짧았으며, 졸라 맨을 그린 것은 자존심과 활동성의 문제를 나타낸다. 자기방어적인 태도와 경계심이 보임. 인간관계에 불안을 갖고 있으며, 자기 개념이 확립되어 있지 않고 타인에 대하여 적의를 가지며 인간관계를 피하려고 하는 것이 보였다. 소요시간이 지나치게 짧았지만 여자는 비교적 상세하게 그려짐. 이성에 대한 열망이 있다.


· 짜끄라라 등의 효과

인도 의사와 치료사들은 질병이란 몸속 에너지 흐름의 방해와 항상 연관된다고 단정해왔다. 이러한 에너지의 자유로운 흐름은 세포와 장기에 자신들의 건강한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제공한다. 사실, 건강은 에너지가 짜끄라 사이를 방해받지 않고 흘러 다니는 상태로 정의될 수 있다. 그러나 무슨 이유에서건 에너지의 흐름이 정체되면, 몸의 부위는 제대로 작동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막힘은 신체적 부조화나 정신적 충돌로부터 일어날 수 있다. 인간의 몸속에는 7개의 주요한 짜끄라가 있으며 각기 다른 7가지 진동수로 진동하면서, 한 짜끄라는 다른 짜끄라들과 정보를 공유한다더불어, 손과 발에 부차적 짜끄라가 존재한다.


1.  Root Chakra 뿌리 짜끄라 
뿌리 짜끄라는 직장과 생식 부위 사이에 있다. 이 짜끄라는 대지로부터 에너지를 흡수한다. 신체의 뼈, 척추, 치아와 손톱과 같은 모든 경조직(hard tissue)에 대한 에너지 센터이다. 이 짜끄라는 혈액과 세포 형성 뿐 아니라, 내장과 전립선에 영향을 미친다.
* 뿌리 짜끄라의 에너지 교란: 뿌리 짜끄라의 교란은 중독, 통제 불가능하거나 감소한 성욕, 소화 불량과 비만으로 이어진다. 만일 에너지가 이 짜끄라를 통과해 부드럽게 흐르게 된다면, 자연과의 깊은 연결성을 느끼게 될 것이다.


2.  Sacral Chakra 천골(단전) 짜끄라
천골 짜끄라는 골반 위쪽에 있으며 정면을 향해 열려있다. 이 센터는 혈액 림프, 땀, 소화액, 정액과 소변, 눈물과 같은 몸의 모든 액체로 된 요소의 흐름을 관장한다.
* 천골 짜끄라의 에너지 교란: 천골 짜끄라의 교란은 성적 문제를 야기한다. 삶이 그 의미를 잃는 듯 느껴질지도 모른다. 에너지의 균형이 회복되면, 더 열린 삶을 즐기게 될 수 있을 것이다.


3.  Solar plexus chakra 태양 신경총 짜끄라
세 번째 짜끄라인 태양신경총은 배꼽 위에 있다. 이 짜끄라는 위장, 간, 비장, 쓸개, 방광, 소화계와 자율 신경계를 관장한다.
* 배꼽 짜끄라 에너지: 에너지가 방해받지 않고 세 번째 짜끄라를 통하게 되면, 내면의 깊은 평화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막힘은 불만족, 들뜸과 낙심을 낳을 것이다.


4.  Heart chakra 심장(가슴) 짜끄라
심장 짜끄라는 흉곽의 중앙에 있으며 정면으로 열려있다. 이 짜끄라는 심장과 순환계를 관장한다. 이는 또한 흉선(가슴샘)과 면역계의 기능에 영향을 준다.
* 심장 짜끄라의 에너지: 심장 짜끄라가 열려있는 사람은 기쁨과 호의가 자연스럽게 발산된다. 그는 다른 이들에게 사려 깊으며 공감력이 매우 발달할 것이다.

5. Throat Chakra 인후(목) 짜끄라
이 짜끄라는 인후의 저부에 있다. 이 짜끄라는 아래와 정면으로 열려있다. 이 짜끄라는 흉선에 에너지를 공급한다. 또한 배고픔과 갈증, 귀, 코와 목, 기관지와 폐, 식도, 성대와 말솜씨를 관장한다.
* 인후 짜끄라의 에너지: 에너지가 인후 짜끄라를 통과해 자유롭게 흘러들 때 그 사람은 새로운 경험에 열려있을 수 있게 된다. 각 개인은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되고 자신의 믿음을 옹호할 수 있게 된다.


6. Third Eye Chakra 미간(제3의 눈)  짜끄라
이마 짜끄라, 내지는 제 3의 눈은 코의 제일 상부 위에 존재한다. 이는 눈, 코, 얼굴과 감각 뿐 아니라, 통찰과 직관을 포함한 인식의 더욱 불가해한 방식과도 연관된다.
* 미간 짜끄라의 에너지: 제 3의 눈 짜끄라에 에너지가 흐르게 되면 이해가 깊어지게 된다. 그러한 개인은 이 세상과 자기 자신을 명확하게 볼 수 있다. 그는 자기 자신의 직관적 감각에 의존할 수 있다.


7.  Crown Chakra 정수리(왕관) 짜끄라
천체의 에너지는 이 정수리 짜끄라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다. 이 짜끄라는 영원으로 가는 디딤 포인트이다. 이 짜끄라는 한 사람의 크기와 내적 성장을 관장한다.
* 정수리 짜끄라의 에너지: 이 짜끄라의 개방은 곧 깨달음으로 이어진다.


a2d5db8aef9ada9813179372513d55e8_1559864359_9963.png
a2d5db8aef9ada9813179372513d55e8_1559864360_0595.png
a2d5db8aef9ada9813179372513d55e8_1559864360_0953.png


재단법인 한국교화복지재단

서울 은평구 은평로21가길| 고유번호: 211-82-13310
Tel : 02-548-5661 | E-mail : sunmedib@naver.com
재단법인 한국교화복지재단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